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세라티 기블리(2세대), 본격적인 마세라티 편들어주기 2탄

안녕하세요

리스사 직원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저번에 말씀드렸던

마세라티 기블리 1세대에 이어

2세대 마세라티 기블리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합니다 !

(본격적인 마세라티 편들어주기 2탄)

2세대 기블리(AM336)입니다

2.0L 트윈 터보차저 90 V6

2.8L 트윈 터보차저 90 V6

5단 ZF 미션

1세대 기블리는

'주지아로'가 디자인을 했다고

말씀드린적 있습니다

아름다운 곡선과 밸런스를 보여주며

묘하게 사람을 끌어당기는디자인을 했다면

2세대 기블리는

'마르첼로 간디니'가 디자인을 맡아

직선형으로 기블리의 생김새가 바뀝니다

여기서 잠깐!! 마르체로 간디니는 누구??

#람보르기니 미우라

#람보르기니쿤타치(타운타크)

#부가티(EB110)

디자인 한사람입니다 !

이건 제 개인 취향이지만

저는 직선보다는 곡선을 매우 좋아합니다

아름답기 때문이죠

하지만 매니아층에서는

기블리 2세대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도 꽤 있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이시면

누구나 다 아는 마세라티의 경쟁사 포르쉐

"포르쉐는 터보차가 일품이지"

맞아요

포르쉐는 터보를 매우 잘 만듭니다

하지만 왜 !

도대체 왜!?

마세라티가 포르쉐가 경쟁사 일까요~?

관심없는 분들은 잘 모르시겠지만

마세라티 또한 터보를 매우 잘만듭니다

생소한 사실이겠지만

AMG라는 회사가 벤츠로 After 튜닝을 잘한것처럼

마세라티 또한 After 튜닝을 잘하는 편입니다

마세라티의 biturbo 기술은

2세대 기블리에서 빛을 보였습니다

바로 한정판으로 나왔던

#기블리_컵(Ghibli_Cup)

최고출력 330PS(6,500RPM)

최고속도 270km/h

제로백 5.6초

그당시 2000cc 급 엔진에

이런 무시무시한 Biturbo를 장착한

괴물같은 스펙을 자랑하는 차량은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그 당시 양산차 중

세계 1위 리터당 출력을 자랑했으니까요!

(1L 기준 163마력)

부가티 EB110과

재규어 XJ220하고 비교했을 때

리터당출력이 기블리가 더 높았을 정도!!

믿겨지시나요~?

기블리 96년 버전은

페라리 355 Challenge하고

랩타임이 비슷할 정도에

엄청난 운동성능을 자랑하는 녀석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마세라티를 모르는 사람들이..

진입장벽이 낮아지다보니 쉽게 덤볐고

어마어마한 수리비감당못하고 중고차로 판매

고장난 차들이 수두룩하고..

중고차 딜러들도 수리비를 감당못하고

고장난 차들을 팔아대다보니

이런 부분도 마세라티 인식을 안좋게

만드는 이유가있었죠..

가성비가 떨어지니.. 운동성능 떨어진다더니..

기술력이 없다더니 온갖 수모를 겪는 마세라티 ㅠㅠ

이제는 편들어주고 싶습니다..흑흑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2세대 기블리는 총 2300여대가 판매되고

95~96년도에는

25번의 원메이크 레이스가 열릴정도로

엄청난 사랑을 받는 차량이였습니다

지금도 Biturbo Club Italia

주민들은 트랙데이에 기블리 2세대

차량을많이 가지고 나옵니다

 

현재 마세라티에 대한

오해가 조금 더 풀어지고 브랜드 & 차를 이해하시고

구매하신다면 내 차가 좀 더 값어치 있지 않을까요~?

마세라티에 대한 정보나 가격 & 프로모션 등등

견적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오픈톡으로 연락주세요 !

Wise motors 리스사 직원 오픈상담

#와이즈모터스 #쉐어리스

open.kakao.com